본문 바로가기

생활&상식

운동후 근육 회복에 필요한 단백질 많은 음식 10가지

운동을 할 때 적절한 영양 공급은 근육의 성장과 회복에 결정적인 역할을 합니다. 
특히 고함량의 단백질이 필요한데, 다양한 식품을 통해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 
이번 포스팅에서는 운동 전·후에 섭취할 수 있는 10가지 고단백 식품을 소개하겠습니다.

1. 닭 가슴살 (100g당 단백질 약 28g)

운동과 근육 성장에 빠질 수 없는 고단백 식품 중 하나인 닭 가슴살은 낮은 지방 함유와 높은 단백질 함유로 유명합니다. 운동 전에는 에너지를 제공하고, 운동 후에는 근육 회복을 도와줍니다.


2. 연어 (100g당 단백질 약 22g)

오메가-3 지방산과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한 연어는 근육과 심혈관 건강을 동시에 지원합니다. 운동 전·후에 섭취하면 에너지를 고르게 공급하고 근육 손상을 최소화합니다.


3. 계란 (100g당 단백질 약 14g)

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계란은 소화가 잘 되며 빠르게 흡수되는 특징이 있습니다. 운동 전에는 에너지 충전, 운동 후에는 근육 회복에 효과적입니다.


4. 견과류 (아몬드, 호두) (100g당 단백질 약 21g)

아몬드와 호두는 우수한 단백질과 건강에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. 손쉽게 휴대할 수 있어 운동 가방에 담아 먹기에도 편리합니다.



5. 두부 (100g당 단백질 약 8g)

콩과 다양한 곡물에서 추출한 토푸는 비건 및 채식주의자들에게 이상적인 단백질 소스입니다. 운동 전·후에 근육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회복을 도와줍니다.


6. 요거트 (100g당 단백질 약 10g)

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있는 요거트는 소화를 돕고 근육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. 운동 전에는 소화를 촉진하고 운동 후에는 근육을 보호합니다.


7. 키노아 (100g당 단백질 약 14g)

키노아는 고단백 곡물 중 하나로 다양한 아미노산을 제공합니다. 에너지를 고르게 제공하고 근육 회복을 지원합니다.


8. 렌즈콩 (100g당 단백질 약 25g)

비타민, 무기질, 식이섬유가 풍부한 렌즈콩은 운동 전후에 신체의 에너지를 유지하고 근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합니다.


9. 치아씨드 (100g당 단백질 약 16g)

고단백이면서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한 치아씨드는 운동 전·후에 간식으로 섭취하기에 이상적입니다.


10. 새우 (100g당 단백질 약 18.9g)

해산물 중에서도 풍부한 단백질을 제공하는 새우는 운동 전·후에 근육 회복과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. 또한,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.


운동 시 올바른 영양소 섭취는 근육 성장과 회복에 큰 영향을 미친다.
 고단백 식품을 적절하게 섭취하여 근육을 효과적으로 유지하고 키우는 것은 운동자들에게 매우 중요합니다. 
이러한 고단백 식품들은 운동 전·후에 적절히 조합하여 섭취하면, 
체력 유지와 근육 회복에 도움을 줄 수 있습니다.


또한, 운동에 따라 개개인의 단백질 요구량은 다를 수 있으므로, 
자신에게 맞는 식단을 찾아가는 것이 중요합니다. 
일상적인 식사에서 이러한 고단백 식품을 적절히 조합하여 섭취하면, 
건강한 운동 생활을 더욱 즐길 수 있을 것입니다.


운동 전·후의 올바른 영양 공급을 통해 건강하고 단단한 체력을 유지하세요!